체험학습 보고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임지원-대전,청주과학관
작성자 장예빈 등록일 14.06.05 조회수 25

5월 15일, 우린 과학관에 갔다.

아침5시부터 도시락을 예쁘게 싸고 준비를했다. 일찍 시작했는데도 8시쯤에 완성이 되었다. 8시에 학교갈준비를 빠르게 해냈고, 8시5분쯤에 학교로 출발했다. 선생님 도시락이 엎어졌을까 하며 조마조마하게 학교에 도착했다. 애들도 들떴는지 일찍 와 있었다. 버스가 도착하고 여유있게 잠좀 자면서 대전으로 이동하였다. 도착하고보니 내가 어렸을적 되게 많이 와 본 그 국립중앙과학관이었다. 먼저, 천체관에 들어갔다. 애들이 너무 호들갑을떨었다. 예전보단 더 나아진 느낌도 들었다. 천체관에서 별자리와 태양계의 행성과 위성들에 대해 영상으로 관람 한 다음, 나와서 자유 이동을하였다.(모둠별로)재밌는 것들이 엄청 많은 곳 이었다. 하지만 자세히보니, 대부분은 예전 그대로였다. 피사의탑, 빨대 같은걸로 만들기, 동물들 따라하기등등등...예전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 같았다.

건물옆에 공룡도 진짜 같은 촉감과 움직임을 가지고 있었다. 맛있는 도시락도 먹고...간식도 사먹고...휴식공간에서 놀기도 하였다. 또, 청주과학관에 가보니 대전과 비슷했지만, 그래도 재밌었다. 거꾸로 올라가는 공, 진동의 힘 등... 오늘의 현장체험학습도 재밌었다.

기회가생긴다면, 또 다시 가고싶다.

이전글 수곡초6학년3반 김지수 체험학습보고서
다음글 체험학습 보고서(수곡초등학교 6학년 3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