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 보고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원평초등학교 6학년1반 전지원
작성자 전지원 등록일 13.12.22 조회수 103

2013년 9월27일에 우리 6학년1반은 청주중학교를 가기위하여 시내버스를 탔다.

버스를 타고 도착하고 학교안으로 들어갔다.들어가니 암석들이 눈에 들어왔다.

과학실로 들어가니 한 선생님께서 우리를 반겨주셨다.설레고 무엇을할지 궁금하였다.

설명을 조금해주시고 복도로 나가니 동물들의 모습과 내부등이 있었다.처음보는 거라서  신기하였다.

처음에 우리는 핸드폰으로 연결하여서 하늘위에서 왔다갔다하며 찍을수있는 카메라를 보았다.

아이패드와 연결하여서 조종을 해보았다.나는 그동안 하늘위에서 어떻게찍는지 궁금하였는데 이번시간을 통해서 알게돼었다.또 우리는 디지털과학관으로 가서 3D안경을쓰고 티비도 보고 핸드폰과 물체를 연결하는 줄로이용하여 노래를 틀수있는것을 보았다.그리고 다시 과할실안으로 가서 글라이더를 만들었다.설명하는걸 듣고 종이로 오리고 접고 해서 글라이더가 완성이돼었다.처음에는 잘못하고 여렵기는 하였지만 만들다보니 재미있어졌다.선생님께서 어떻게 날리는지 설명해주셨다.선생님께서 시범을 보여주셔서 쉬운줄알았지만 계속바로 떨어지고 어려웠다.하지만 계속하다보니까 떠있는 시간도 더오래가고 요령도 생긴것 같았다.우리는 청주중학교에서 점심을 먹고나와서 조금걷다보니 충북교육과학연구원에 도착을 하였다.도착을하니 정말 넓었다.먼저 우리는 영화관같이 넓은곳에들어갔다.가니 천장에서 영상들이 나와서 보았다.우주에대헤서도 나오고 별자리들의 이야기등도 보았다.우주를 보여주는데 실제처럼 실감이나고 재미있었다.또 1층에 물고기등이 있고 곤충도 있어서 구경을하고 2층으로 가였다.2층으로 가니 여러 체험거리가 많았다.가서 지진체험도있고 기울어진집 집중력게임등 여러개의 체험거리가 많았다.지진체험을 하였을때는 처음에는 별로 흔들리지는 않았는데 점점 강도를 높여보니 서있기가 힘들었다.그리고 한 자전거가있는데 자전거를 탈때마다 옆에서 뼈가 움직이는 것이 정말 신기하였다.우리는 박물관을 다 관람하고 시내버스를 타고 집으로 가였다.

나는 이번체험학습을 다녀오고 나서 여러 체험을하여서 신기하고 재미있었고,새로운 과학정보와 그것을 이용하여 만든것들을 더 많이알게돼었고 과학지식이 더 쌓인것 같다.이제부터는 과학에대해 관심을 더 가질것이다.

이전글 원평초등학교 6학년 1반 박나리
다음글 미동산 수목원 (봉덕초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