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 보고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과학문화벨트체험학습(석교초3-1 문서연)
작성자 조혜숙 등록일 13.10.28 조회수 17

우리는 10월 22일 모둠친구들과 함께 대전에 있는 과학문화벨트에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그곳에서 우리 모둠은 측우기와 상감청자,앙부일구,골프공단면,휴보주제요원을 봤다.

측우기는 조선시대 세종1441년 당시 세자인 문종이 발명한 것으로 이탈리아 가스텔리의 우량계보다 200년 먼저 개발된 세계 최조의 강우량 측정기이다.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이 정말 대단한 것같다.

상감청자는 불투명한 중국청자와는 달리 유약 중 망간과 티타늄 성분의 조합으로 가을하늘 같은 투명하고 맑은 푸른색을 자랑한다.

앙부일구는 지구의 공전주기를 고려해 시간은 물론 계절까지 알수 있도록 만든 세계 유일의 오목해시계(1434년 설치)이다. 오목한 솥처럼 생겼다.

골프공단면에서 골프공은 코어와 커버가 몇겹으로 만들어지는가에 따라 종류가 나뉘는데, 코어와 커버가 같은 1피스(1겹) 볼은 저렴해 연습용으로 주로 사용된다고 한다.

휴보 로봇은 키는 128센티미터,무게는 45킬로그램,보행속도는 15킬로미터,최대보폭은 30센티미터이며 나이는 6살로 자기보다 어리면 반말을 하고 자기보다 나이가 많으면 존댓말을 쓰는 것이 신기했다.

이전글 과학문화밸트체험학습(석교초 4학년 허지원)
다음글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석교초 3학년 이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