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 보고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오송뷰티박람회 견학 보고서 (솔밭초 6-5)
작성자 유정우 등록일 13.07.02 조회수 49
오송 뷰티박람회 보고서 
1.월드뷰티관 
월드뷰티관은 세계의 모든 화장품의 기원과 역사를 알려주고 있다. 단순히 사람뿐만 아니라 기계, 조형물 등 여러 가지의 치장품, 미의 상징 등을 알려주고 있다. 클레오파트라, 황진이와 같은 미인과모나리자, 미인도 등 여러 느낌의 미인이 담긴 그림•예술 작품을 볼 수 있다. 텔레비전, 홀로그램 등의 기계적인 것도 있어 뷰티에 대해 더 깊이 볼 수 있다. 
2.생명뷰티관 
생명뷰티관은 생물학적인 변화를 실험하고 해결하는 것을 알려준다. 사람의 노화와 피부의 변화를 알려주고, 여러가지 식물로 피부 트러블, 노화 방지를 하는 실험을 세세하게 보여준다. 80세부터20세까지의 사람의 얼굴과 피부 변화를 보여주고 자신의 모공 등 피부의 상태를 측정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3.세계뷰티인형관 
이곳에서는 세계의 모든 인형을 종류별로 볼 수 있다. 세계의 모든 아름다운 인형들과 대표적인 인형이 있다. 얼음공주, 미실,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등 아름다운 인형들을 볼 수 있고, 중국 전통인형, 호주 전통 캥거루와 코알라 인형 등 전통적인 인형들로 색다른 느낌으로 체험 할 수 있다. 
4.한류문화관 
이곳에선 한국 문화의 역사를 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약재로 색을 내어 빨강, 파랑, 노랑 등 다양한 색을 낸 것을 볼 수 있다. 흉배, 시, 전통음악 등 조상들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현대의 모던 아트를 보며 과거와 현대의 문화를 보며 여러가지 느낌이 들게 된다. 
5.전체적인 나의 생각 
이번 박람회는 좋았다. 여러 가지의 관이 많은 것을 알려주고 나 같은 뷰티에 관심없는 남자들도 관심을 갖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아쉬운 것은 미성년자도 체험 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는 것이다. 아동체험관이 있지만,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적어서 아쉬웠다. 다음에 한 번 더 한다면 아동체험관에 더 많은 걸 추가했으면 좋겠다. 그래도 생각보다 좋았다.
이전글 오송 뷰티 박람회에 다녀와서(솔밭초 6-5)
다음글 오송뷰티 박람회를 다녀와서(솔밭초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