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 보고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체험학습보고서
작성자 홍예빈 등록일 13.05.20 조회수 26

홍예빈

저는 충청북도 과학 연구원에가서 아주 많은 지식을 머리속에 쌓고 쌓아올렸습니다.

제가 알게된점은 별자리이야기,북극성이 나침반 역활이 된다는 것 등등 여러가지를 알게되었습니다. 먼저 저의는 천체과학영상실에 들어가 영상을 보았습니다. 영상에서 배운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별자리이야기를 해드리겟습니다. 사자 자리의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리스 로마에서 아주힘이강하고 몸집도큰 사자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을 먹기도 하였습니다.

어느날 해라클래스가 나타났습니다. 그 사람은 힘이 아주 센 청년이었습니다. 청년은 사자를 죽이기 위하여 몰래 사자에게 화살을 쏘았더니 사자에 몸에 맞고 팅 하고 튕겨저나갔어요.

해라클래스는 또 쏘았습니다. 또 튕겨져 나가자 해라클래스가 숨지말고 그냥 몽둥이로 딱 때렸더니 몽둥이는 부서지고  사자는 화가났습니다. 해라클래스는 사자가 자신에게 올 때 사자의 등에 올라탔습니다. 그래서 사자는 몸부림을치고치고 또 쳤지만 다음날에는 사자를 죽였다고 합니다.

저는 이 이야기를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엄마,아빠 동생에게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다른 이야기도 있지만 다른 알게된점을 말씀해드리겠습니다.

북극성이 나침반 역활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별자리에 관심이 많아 더욱더 귀를 쫑긋하고 들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몰랐습니다. 북극성이 나침반 역활을 한다는것을 말입니다. 영상을 보고 알았습니다. 북극성은 지구가 돌아도 동,서,남,북은 바뀌지않는다고합니다. 대신 지구만돌분 변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만 말하겟습니다.

저의 느긴점은 이곳은 참 도움도되고 다음에 또 놀러오고 그리고 별자리,우주,지구에 대한 관심을 더 가져야 겠습니다.

이전글 체험학습보고서(4-2 한승엽)★
다음글 체험학습 보고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