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글 등록시 꼭 제목과 함께 학교명과 학년반을 기입해주세요.
예) 제목입니다(청주중:3학년1반)
보고서-(율량초 5-3)
작성자 김다영 등록일 10.11.16 조회수 26

<체험탐구학습활동>
2010.11.10.(수요일) 날씨:구름 조금 낌  , 기온:  , 장소:
주제:충북교육과학연구원
목적:여러가지의 시설물을 체험하기 위해서
체험내용및결과:자동차운전,가사의 방,진동 체험 등 여러 시설물을 볼 수 있었다. 그중 진동 체험에는 우리가 아직 어린 나이라 크고 웅장하여 조금 위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 아닌 앉아서 진동을 느낄 수 있게 해놓은 것이다. 앉아서 몸이 안 움직이고, 흔들리지 않도록 애를 썼으나, 몸은 계속해서 움직였고, 서로 상대방을 볼 때 너무 오버해서 몸을 흔든다고 하였으나, 둘 다 멈추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매우 신기했다. 3층이나 1층에는 DNA조직,화석과,물속 생물,박쥐의 생활,액체 자석 등 자세하게 알아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여러 신기한 시설물들이 있었다.
느낀점:지진을 처음 겪어보았는데, 멈추려 해도 멈출 수 없는 것이 참 신기하다고도 생각되면서 이런일이 진짜로 일어나면 얼마나 위험할까 두렵기도 했다. 그래서 지진의 무서움과 지진을 방지해야하는 이유를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잘 모르던 몸 속의 세포 조직인 DNA도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고, 화석이 무엇이 있는지, 내가 모르던 여러가지의 화석들을 볼 수 있었다. 또 액체 자석처럼 상상하지도 못했던 힘을 알게되는 신기하기도 하고, 이런 힘을 과학으로 발전하여 편리하거나,신기하고 우리나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산품이 될 수 도 있다는 호기심도 들었다.

이렇게 많이 깨닫게 해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린다.

이전글 체험학습을 다녀와서(보고서)
다음글 소감문-(율량초 5학년 3반)